곰취나물이란?
곰취나물이란?

본문

[제1009471호]
부부가 농업을 하다보니 하루 수확하는 양이 작습니다. 양해 부탁드립니다^^
* 미리 예약주문 받습니다.
* 산미나리 싹은 큰 산나물입니다 순을 꺾으면 하얀 진이 나옵니다.
사폰인 성분이요 산미나리 싹 장아찌는 정말 맛있습니다.

기본정보

[구입요령]
크기가 크며 부드럽고 연한 녹색을 띠는 것이 좋다.

[유사재료]
취나물 (보통 취나물은 참취, 미역취, 개미취 등의 나물을 모두 일컬으며, 다른 취에 비해 맛이 독특한 나물이 곰취이다.)

[보관온도]
0~5°C

[보관일]
5일

[보관법]
신문지에 싸서 냉장고 신선실에 보관한다.

[손질법]
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 제거 후 이용한다.

[산지특성 및 기타정보]
곰취는 한국 전역을 비롯하여 일본, 중국, 사할린섬, 동시베리아의 고원이나 높은 산의 습지에 서식하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.


섭취정보

양구 곰취를 맛있게 드시려면?

1. 쌈으로 제격이야~
온 국민이 좋아하는 일반 쌈이나, 삼겹살을 드실 때 곰취에 싸먹으면 최고입니다!!

2. 쌈밥, 데쳐서 쌈 싸먹기
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곰취를 흐르는 물에 씻어서 쌈장과 함께 밥을 싸먹거나, 살짝 데쳐서 쌈 싸드시면 맛있습니다.

3. 곰취 겉절이
간장, 액젓, 설탕, 식초, 고춧가루, 마늘, 참기름으로 양념장을 만들고, 양파, 풋고추, 붉은 고추 등과 함께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곰취와 함께 버무려 드시면 됩니다.

4. 곰취 장아찌
깨끗이 씻은 곰취를 물기를 제거하고 준비합니다. 진간장, 식초, 설탕, 물을 3:1:1:1 비율로 섞어 팔팔 끓인 후 식힙니다. 곰취를 한잎한잎 가지런히 그릇에 담고, 무거운 돌로 누른 후 식혀 놓은 간장을 부어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. 일주일 정도 지난 후에 드시면 됩니다.

5. 곰취나물
곰취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씻어 물기를 꼬옥 짠 뒤 들기름, 소금 또는 간장, 참깨, 파, 마늘을 약간 넣고 조물조물 무친후 후라이팬에서 살짝 볶아서 드시면 됩니다.

로그인